(KITAS 2020 Top10 선정) 에쓰밴드, 우리 아이 이탈알림 스마트 IoT 아이비스킷 전시

유재성 기자

작성 2020.07.23 01:19 수정 2020.07.23 01:19





주식회사 에쓰밴드(브랜드명 라디오비스킷, 대표 최혁재) 오는 7 23()부터 25()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10 스마트 디바이스 2020(KITAS 2020)’ 참가해 우리 아이 이탈알림 스마트 IoT 디바이스인 아이비스킷 S08 부스에서 선보인다. 전시기간 동안 제품 시연 체험을 있고, 매일 선착순 100명에게 미아방지밴드인 아이비스킷 밴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이비스킷은 국내는 물론 세계 어디서나 자유롭게 사용가능한 우리 아이 이탈방지 솔루션으로 아이가 보호자 곁에서 멀어질 , 보호자와 아이 모두에게 진동과 LED 알려주어 미아 발생을 예방하고, 미아 상황 발생 지속적으로 아이의 위치를 알려주어 빨리 찾을 있도록 돕는 스마트 IoT 디바이스이다.

 


에쓰밴드(라디오비스킷) 최혁재 대표는 어떻게 이런 서비스를 준비하게 되었을까? 


대표는 5 디즈니랜드에서 잃어버렸다가 찾았던 아찔한 경험이 있었다말이 통하지 않는 외에서 아이를 잠깐 잃어버린 지옥 같은 경험을 이후에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사용가능한 솔루션을 찾아보았으나, 만족할 만한 제품이나 서비스가 없었다. 그래서 대표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사용 가능한 솔루션인 아이비스킷 직접 개발하게 되었다

 

우리 아이 이탈알림 스마트 IoT 디바이스, 아이비스킷은 에쓰밴드가 자체 개발한 Sub-1GHz 무선 주파수를 활용한 저전력 장거리 무선통신 프로토콜, Wheat 탑재하여 기기간 직접 양방향 통신을 한다. 따라서, 통신사의 통신망(Lo-Ra) 이용하지 않기 때문에 매달 지출되는 별도의 통신비가 없고 세계 어디서나 추가 비용없이 사용할 있다. 1:1연결은 물론 1:N 연결을 지원해 보호자 1명당 최대 5명의 아이를 연결할 있어 일상생활은 물론 가족 단위 여행에 매우 실용적이다.



 

기기는 4.6cm, 세로 3.4cm, 두께 1cm, 무게 20g 초소형 크기로 손목에 있을 정도로 가볍고 언제 어디서나 휴대 착용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며, GPS 탑재되어 있고, 실내에서는 RSSI 방식의 실내 측위를 통해 연속적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 아이비스킷 기기 단독으로 사용가능하며, 안드로이드와 iOS 전용 앱과 연동시 지도와 연동한 GPS 이동경로 확인이 가능해 이용자에게 편의를 제공한다.

 

아이비스킷은 KC 어린이제품 안전확인 인증을 획득해 아이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있도록 제품안전에 힘을 쏟았으며, 이탈알림을 통한 미아 방지뿐만 아니라 치매노인 위치 파악, 반려동물 위치 추적 다양하게 활용할 있다. 

 

에쓰밴드(라디오비스킷) K-ICT 전국 공모전에서 판교지역 특별상, 시니어 사회적경제 창업경진대회에서 장려상, IoT 부스팅 프로그램 최우수 서울시장상을 받으며, 여러 관공서, 기업, 투자자 등에서 주목과 관심을 받고 있으며, ’10 스마트 디바이스 2020(KITAS 2020)’ Top10 선정되어 국내 해외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제품은 8 초에 출시할 예정이다.

 

소중한 우리 아이와 함께하는 일상과 여행에서 걱정은 덜고 추억은 담을 있는 아이비스킷을 사용해보면 어떨까?

 

▲ 주식회사 에쓰밴드


Copyrights ⓒ data today.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유재성기자 뉴스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