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2차 중소 의료기기기업 시장진입 단계별 규제 극복 지원 사업 공고

 

유진선 기자

작성 2020.06.25 16:22 수정 2020.06.25 16:22


2020년 2차 중소 의료기기기업 시장진입 단계별 규제 극복 지원 사업은 국내 유망 의료기기 또는 기술을 보유한 중소 의료기기 기업의 신속한 시장진입을 위하여 단계별 소요비용 및 맞춤형 전문 컨설팅을 지원해주는 지원사업이다.


지원 기업은 국내 중소 기업 중 의료기기산업종합지원센터의 상담을 받은 이력이 있는 창업 초기 스타트업 또는 소규모 사업장을 운영하는 의료기기기업(현재 식약처로부터 의료기기업 허가를 받지 않았지만 제품 출시를 준비 중인 의료기기 연구개발 기업 포함)이다.


사업기간은 협약체결일로부터 2020년 11월 30일까지 사업수행한다.

 

지원내용은 의료기기 생산 및 인허가 등 산업 전주기 규제에 관한 전문 컨설팅등에 필요한 소요비용 지원 및 기타 특화 지원(인허가, 보험등재, 시장진출 등 관련분야별 전문 컨설팅 지원-의료기기산업종합지원센터 활용)한다.

 

상세지원내용은 시험검사, 생산 및 GMP, 임상시험 등 산업 전 단계에 걸친 제반사항 수행에 필요한 비용 지원 및 기타 맞춤형 지원이다.

단계별 소요비용(정부지원금)지원(최대 20백만원)의 지원 분야는 시험ㆍ검사, 생산 및 GMP, 임상시험, 국내 인허가, 보험등재(신의료기술평가 등) 이고 지원 대상은 영세ㆍ스타트업 등 중소 의료기기기업 및 의료기기 연구개발 기업(사업 신청 시 컨설팅을 받고자 하는 컨설팅 기관이 있을 경우,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신청 가능)이며 지원 금액은 정부 지원금으로 과제당 20백만 원 이내(선정된 과제는 평가결과에 따라 지원금 규모가 조정될 수 있음), 신청기업 부담금으로 정부 지원금의 30% 이상을 기업부담금(현금 또는 현물)으로 부담이다. 가산점 및 우대사항(최대 가산점 5점)은 NET 인증기업(가산점: 1), 벤처확인을 받은 벤처기업(가산점: 1), 사회적 기업 인증 기업(가산점: 1), 장애인 기업(가산점: 1), 여성 기업(가산점: 1)이다.

기업별 특화지원은 기업의 신청분야에 대해 진흥원은 전문가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맞춤형 전문 컨설팅 지원, 진흥원은 신청기업이 목표한 바를 신속·효율적으로 이룩할 수 있도록 PM(진도관리, 자문관리 등)역할 수행한다.

 

지원 조건은 신청기업은 정부지원금의 최소 30% 이상을 기업부담금(현금 또는 현물)으로 부담한다.


신청 방법은 hkgo0564@khidi.or.kr로 이메일 접수 후 서류는 서울시 중구 칠패로 36 연세 봉래빌딩 9층, 의료기기산업종합지원센터로 우편 및 방문 제출한다.

신청 서류는 신청서, 사업계획서 등이다.

Copyrights ⓒ data today.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유진선기자 뉴스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