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엠피이모션캡쳐, 모션캡쳐 시스템 구축

datatoday 기자

작성 2020.06.13 02:35 수정 2020.06.13 02:35


[㈜이엠피이모션캡쳐 모션캡쳐실 전경]


[모션빌더와 연동한 실시간 모션캡쳐 촬영]


현재 눈부시게 발전중인 게임 및 영상 콘텐츠 분야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실제 움직임을 얼마만큼 정교하게 구현할 수 있는 것이라 할 수 있다.


가장 발전된 모션캡쳐 방식인 광학식 모션캡쳐의 경우, 적외선 카메라를 통해 반사된 마커의 움직임을 읽어 들인 후 그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저장하여 컨텐츠 제작에 필요한 데이터로 만들어 내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다. 이는 인체의 움직임을 가장 자연스럽게 표현하며, 최근 들어 그 쓰임새가 점점 증가하는 추세이다.


㈜이엠피이모션캡쳐의 경우, 이러한 흐름에 발 맞춰 모션캡쳐 진행 시 좀 더 실제와 같은 모션제작을 위한 모션빌더와 광학식 모션캡쳐 시스템을 결합된 실시간 모션캡쳐 시스템을 구축하였다.

 

이 방법은 모션빌더 내에서 실제 컨텐츠에 사용되는 캐릭터를 로드한 후, 광학식 모션캡쳐 장비와 소프트웨어 형태로 연동하여 실제 컨텐츠가 어떻게 움직이는지 액터의 움직임을 통해 바로 확인 할 수 있게 구성하였다.


이를 통해 모션캡쳐 데이터와 실제 모션캡쳐 데이터가 들어간 캐릭터간의 모션차이를 최소화 하였으며, 더욱 실제와 같은 움직임 구현을 통해 제작자가 원하는 모션의 실감나는 표현이 가능하게 되었다.


()이엠피이모션캡쳐는 콘텐츠 제작의 패러다임을 바꾸기 위해 설립한 모션 테크니컬 프로덕션으로, 게임, 애니메이션, 영화, 디지털미디어등 다양한 분야에서 최상의 3D 모션 제작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국내외 파트너사(엔씨소프트, 넥슨, 넷마블, LG전자 등)와 협업하며 제작사의 수요에 따른 3D 모션 기술 및 노하우를 공유하고 있으며, 제작자들이 더 쉽고 빠르게 높은 수준의 콘텐츠를 제작하는 방법에 대해 늘 고민하고 있다.

 

다양한 프로젝트의 제작 경험과 능력을 보유한 엔지니어, 애니메이터, 아티스트들을 통해 국내 유일의 모션 테크니컬 프로덕션으로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으며, 4차 산업의 중심인 디지털 휴먼, K팝 댄스교육 어플리케이션, 모션 보정 소프트웨어 등의 개발을 통해 새로운 분야에 대한 영역을 넓히려는 계획도 구상하고 있다.


Copyrights ⓒ data today.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datatoday기자 뉴스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