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와 대한민국 인터넷 문화

디시인사이드는 대한민국 인터넷 최대의 커뮤니티 사이트이다

커뮤니티의 게시판격에 해당되는 갤러리와 개인 페이지인 갤로그

디시뉴스 등의 부속 서비스로 나누어져 있다

남궁문 기자

작성 2019.02.18 04:42 수정 2019.02.18 04:42

출처 : ​알바 http://www.rlba.kr

디시인사이드와 대한민국 인터넷 문화

 

디시인사이드는 대한민국 인터넷 최대의 커뮤니티 사이트이다. 다른 커뮤니티의 게시판격에 해당되는 갤러리와 개인 페이지인 갤로그, 디시뉴스 등의 부속 서비스로 나누어져 있다. 각각의 갤러리마다 매우 다양한 성향을 가지고 있으며 익명성이 강한 것이 공통된 특징이다. 설립 당시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한국의 인터넷 문화에 좋든 나쁘든 엄청난 영향을 끼치고 있는 사이트이다.

 



2018년 대한민국의 사이트 접속률 6위를 기록하고 있는 자타공인 국내 최대 커뮤니티 사이트. 대한민국 최대의 커뮤니티답게 무려 2,000여 개의 갤러리, 1만여 개의 마이너 갤러리가 있으며 하루에 200만 명이 방문하고, 일일 페이지뷰가 1억 회에 달하는 사이트다. 또한 하루에 약 70만 건의 게시물이 올라오고, 150만개의 댓글이 달린다.

 

인터넷 문화의 선구 주자로서 인터넷에 퍼지는 유행어, 드립, 짤방의 상당수가 이곳에서 만들어진다. 유행어가 될 만한 말을 가지고 짤방을 제작하고 퍼트려서 수많은 사람에게 보여주는 영향력이 디시가 가진 특유의 힘이라고 할 수 있다. 거기에 그 파급력 또한 작지 않아서 방송의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디시 출신의 유행어들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하지만 상당한 영향력과 유행의 선두주자라는 긍정적 평가와는 별개로 상당수의 갤러리에서 막말과 욕설, 조롱이 오가기 때문에 대외적으로는 나쁜 소리를 듣는다.

 

디시인사이드는 인터넷 자유주의와 함께 지나친 방종을 의미하는 사이트이다. 과거와 현재, 미래 대한민국 인터넷 문화의 역사를 반영하는 사이트라 할 수 있다.


Copyrights ⓒ data today.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남궁문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얼리어답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