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엔진 구글의 대안, Bing

영어권에서는 Bing을 동사로 쓸 수 있다

Bing은 마이크로소프트가 만든 검색 엔진이다

BIng은 구글과 경쟁하는 것을 목적으로 개발되었다

남궁문 기자

작성 2018.12.30 22:02 수정 2018.12.30 22:02


출처 : ​공인중개사잡 http://www.konginjunggaesajob.com/

 


검색엔진 구글의 대안, Bing

 

Bing은 마이크로소프트가 만든 검색 엔진이다. 본래 Windows Live Search(MSN 검색)란 검색 엔진을 200961일부로 개편한 것으로, 이름은 단음절 Bing이다. 일부로 기억하기 쉽게 만들었는데, 뭔가 떠올렸을 때 내는 소리(Bingo!)와 비슷하다. 이 점 때문인지 영어권에서는 Bing을 동사로 쓸 수 있다(예를 들어 "I binged it")는 점을 고려해서 선택되었다.

즉 사람들이 "구글""구글해라(google it)" 하는 식으로 동사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는 점에 신경써서 마찬가지로 ""을 동사로 사용해 주기를 바라는 마음에 짧고 발음하기 좋은 이름을 붙인 것이다.

BIng은 구글과 경쟁하는 것을 목적으로 개발되었다. 그래서 일반적인 검색 봇이 못 긁어오는 것도 긁어다가 검색에 띄워주는 등, 검색엔진의 기본 성능은 매우 우수하다고 한다.

덕분에 Bing 서비스 초기에는 구글의 점유율을 야금야금 갉아먹었을 정도로 선전하였으며, 클라우드 컴퓨팅을 위해 세계에서 제일 큰 데이터베이스를 만들기까지 하였다. 미국 인터넷 검색율의 10%만 넘겨도 성공이라는 의견이 많았는데, 야후를 제치고 검색엔진 2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었다.

 

Windows 10에서는 Microsoft Cortana = Bing이라는 명목으로 내장 검색 바가 무조건 Bing을 쓰도록 되어있다.


Copyrights ⓒ data today.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남궁문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얼리어답터뉴스